코를 골게 되면 체내 산소가 부족해져 입을 벌리게 되는데 아직 이 습관이 남아있어서 빠지게 됩니다. 계속해서 착용하면 구강건조증이 없어지고 비점막이 촉촉해져 코로 숨쉬기가 편해지게 됩니다. 그러면 입을 벌리지 않고도 원활이 숨을 쉴 수 있기 되기 때문에 장치가 더 이상 빠지지 않게 됩니다.
물어도 코를 곱니다
아직 장치가 입안에 완전히 자리 잡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계속 사용하면 구호흡습관이 없어지고 비호흡이 원활해져 점점 소음이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다른 원인(목젖, 편도선 등)이 있는 경우 약간의 소음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이가 아픕니다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1 ~ 2주 후면 괜찮아 집니다. 증상이 지속 될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치과의사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자고 일어나면 턱이 아픕니다
평상 시에 턱을 앞으로 내밀지 않아, 사용하지 않던 근육이나, 인대를 사용하게 되어 뻐근한 증상이 있을 수 있으나, 적응하면서 점점 편해집니다. 하지만 7일 이상 증상이 지속되면 사용을 중지하시기 바랍니다.
자고 일어나면 교합이 잘 맞질 않습니다
턱을 앞으로 내밀고 사용할 때 오는 어쩔 수 없는 경우입니다. 장치를 빼고 어금니를 10회 정도 물어주면 괜찮아집니다.
침을 많이 흘립니다
구강 내에서 장치가 이물감을 주어서 그렇기도 하고, 혀 밑을 자극해 침이 많이 나오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사용했는데 효과가 미비합니다
최대 소음이 85dB에 달하는데 착용 후 개인에 따라 10%정도의 소음이 남기도 합니다. 1주일 이상 사용해도 소음에 변화가 없다면 사용을 중지하고 전문의와 상담하세요.